Q: KDB생명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KDB생명은 언제나 고객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KDB생명은 대한민국 은행을 대표하는 산업은행의 계열사로서 2011년 한국소비자대상 우수상품과 해럴드경제 보험대상에서 상품혁신상을 받는 등 상품개발 능력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향후 KDB산은금융그룹 네트워크를 통해서 한 점포에서 은행, 보험, 증권 등 종합금융서비스가 웝스톱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는 KDB생명 홍보팀 미디어센터에서 방송과 홈페이지운영 총괄을 맡고 있는 강전호입니다.

Q: 먼저, ‘KDB생명 모바일웹’이 2011 &어워드 Finance & Banking mobilesites 부문에서 Final에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간략한 수상소감 부탁드릴게요.
2011 &Award에서의 Final 수상은 KDB생명의 모바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데 매우 중요한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수상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표준 호환성을 갖추었다는 데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Q: ‘KDB생명 모바일웹’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모바일웹을 통해 소비자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의 틈새(Niche)를 메우고 디자인 측면의 감성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의 작은 니즈에도 귀를 기울여 고객의 '원츠(Wants)'를 만들어내어 기존에 없던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고객에게 드리고자 합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홈페이지 운영 파트너로서 아웃소싱 운영체제로 전환한 지 벌써 1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펜타브리드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에이전시로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 거기에 클라이언트에게 일에 대한 성실함으로 보답해주는 회사죠. 그게 최고 아닌가요?

Q: 마지막으로 KDB생명의 2012년 계획을 들려주세요.
미래학자 Paul Saffo는 “과거에 웹의 도래를 예측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지금도 놀랄만한 혁신이 우리 눈앞에 와 있다”라고 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분야는 미래의 인터넷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하는 중요한 분야죠. 국제 웹표준화에 대응하면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도 더욱 편리한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2012년에도 업계 최고의 KDB생명 공식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KDB생명의 공식 파트너인 펜타브리드와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