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한국 시세이도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시세이도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1872년 창립하여 내년에 무려 140년 역사를 지닌 일본 최대 화장품 회사입니다. 한국 시세이도는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시세이도 프레스티지부터 매스티지 브랜드까지 폭넓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루센트, 리바이탈, 베네피앙스, 더 스킨케어, 바이오 퍼포먼스, 퓨처 솔루션, 마끼아쥬, 아넷사 등이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라인입니다. 저는 한국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홍보담당 천세연입니다.

Q: 시세이도 블로그에 이어 페이스북과 트위터도 오픈했는데요, 블로그와는 또 다른 차별화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보다 빠르고 쉽게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오픈했습니다. 블로그가 제품, 브랜드에 담긴 이야기, 상세한 정보 등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방식이라면,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신속성을 최대한 이용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소통’에도 중점을 두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죠. 현재 페이스북 팬이 3,000명을 돌파했고, 꾸준히 팬층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Q: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이렇게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저희 온라인 활동의 주요 타깃은 20~30대입니다. 우수한 제품력으로(^^) 이미 탄탄한 구매층이 확보된 시세이도지만, 좀 더 신선하고 트렌디한 면모를 통해 소비자층을 넓히고자 합니다. 단순히 제품으로만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140년이라는 시간 동안 쌓아온 브랜드 히스토리, 헤리티지, 기술력 등 아직 많은 분께서 모르고 계신 시세이도의 진가를 보여 드리되, 그들에게 가장 친숙한 방식으로 다가가는 것이죠.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급속도로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커지면서 많은 회사들이 생겼지만, 핵심은 ‘얼마나 전문성을 갖췄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물어본다면 오랜 시간 쌓아온 전문성에 반짝이는 아이디어까지 곁들인 펜타브리드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시세이도의 2012년 계획을 들려주세요.
‘백년미백 시세이도’라는 슬로건처럼 시세이도는 화이트닝 분야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어드밴스드 화이트 라인인 ‘WHITE LUCENT’ 라인에서 오는 1월, 화이트닝 기술력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인텐시브 스팟 타겟팅 세럼 플러스’가 출시됩니다. 100년이 넘게 화이트닝을 연구해온 시세이도 만의 독보적인 테크놀로지가 반영된 세럼으로, 올해 다시 한번 화이트닝계 최강자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