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tar #28 스마타 헬스기업 #굿체크



Q1.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닉스에 대한 소개 부탁합니다.

병을 치료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조기에 병을 검진하여 암,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발견하고 예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바이오닉스는 이런 예방의학 시대에 맞춰 인류가 더욱 건강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의료장비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힘쓰는 U헬스(스마트 헬스케어) 선두기업입니다.

Q2. 바이오닉스의 대표 브랜드 ‘굿체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굿체크는 어렵고 번거로웠던 유해산소 검사를 모바일 APP과 스트립지 형태의 간편한 도구를 통해 손쉽게 측정하고 관리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현재는 유해산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검사 군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Q3. 유해산소(활성산소) 검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사람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으려면 섭취한 음식물과 호흡을 통해 들어온 산소가 결합하는 대사활동이 일어나야 합니다. 이상적인 대사는 이런 에너지원과 산소가 균형을 이루는 것인데 과도한 운동이나 폭음, 흡연, 과식,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균형이 깨지면 체내 산소는 남거나 부족해지는 불안정한 상태로 바뀝니다. 이러한 산소의 찌꺼기가 바로 유해산소(활성산소)입니다. 굿체크는 체내 유해산소 수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본 검사가 꼭 필요할 것입니다.

유해산소 발생 원인, 굿체크 유해산소 검사지


Q4. 유해산소 발생을 예방하는 평소 습관에는 뭐가 있을까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과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유해산소를 생성시키는 환경적 요인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요. 환경적 요인이란 자외선, 스트레스, 과도한 담배, 술, 과격한 운동, 과식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Q5. 간단한 검사로 유해산소를 체크하는 굿체크는 국내 최초 기술이라고 들었습니다. 개발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기존 유해산소(활성산소) 검사는 혈액을 이용한 고비용의 검사만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연구 끝에 체내에서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MDA(말론디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이 유해산소를 측정하는 지표가 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바이오닉스는 혈액검사로 인한 비용 부담과 거부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한 굿체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6. 굿체크로 유해산소를 측정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거나 어렵진 않을까요?
굿체크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쇼핑몰에서는 유해산소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검사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3회 4,500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유해산소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검사지에 소변을 소량 묻힌 뒤 2~3분 뒤에 나오는 색상을 보면 몸에 있는 유해산소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굿체크 모바일 APP이나 사이트에도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굿체크 모바일앱 출시


Q7. 어떤 분들께 굿체크를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항산화 건강기능식품/제품 혹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음주/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Q8. 최근 굿체크 모바일 APP이 출시되었어요. 반응이 어떤가요?
굿체크 APP은 스트립지 촬영을 통해 사용자가 간편하게 활성산소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측정한 기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월별달력 및 그래프는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해산소(활성산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시 업데이트 되는 관리방법 및 예방법은 헬스케어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Q9. 바이오닉스의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이 궁금합니다.
굿체크는 유해산소를 측정하는 도구의 역할을 넘어 개인의 건강을 전반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는 더 넓은 분야의 비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자가 건강체크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의 대표주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굿체크 Foundation 2010.10.01 2015. Good Check 공동개발 MOU(펜타브리드) 중국 역직구 사이트 공급 계약 체결(태양기계) 2014. (주)아모레퍼시픽, (주)하이리빙 BS-501, BS-502 모델 공급 2013. 지식경제부 [세계일류상품] 2년 연속 재선정 경기도 미국 텍사스 주립대(UT) 기업지원 프로그램 최종 선정 2012. 스마트 헬스 어플리케이션 바이오닥터 출시 세계최초 활성산소 분석기 개발완료 2010. 식약청 의료기기 제조허가 GMP 획득


rising star 아직은 낯설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주목해야 할 기업과 인물을 소개합니다. 김무영 LEADER Communi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