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마케팅

 

 

디지털 미디어 이용에 능숙한 MZ세대들은 틱톡과 제페토 등 영상과 3차원적 요소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에 상당한 매력을 느끼며 그 속에서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내가 원할 때 생활과 놀이, 문화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이들은 재미난 경험을 합니다. 이러한 MZ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고 싶은 기업들이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등의 메타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는 어떠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을까요?

 

 

<월드 이벤트>


'월드 오픈 이벤트'

3년만에 대규모 대면 축제로 돌아온 '2022 강남페스티벌'을 기념해서 제페토에 '강남빌리지 영동대로, 강남신사, 양재천' 3개의 월드 맵이 오픈 되었고 점프맵, 장애물 달리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 하는 경우 G-Point를 획득 할 수 있고, 획득한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월드 인증샷 이벤트'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온라인 공식 캐릭터인 '하푸푸'를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등장시키면서 다양한 메타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이마트 점프맵 내에 이곳 저곳에 하푸푸를 숨겨놓고 하푸푸를 찾아 인증샷을 찍어서 피드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월드 퀘스트 이벤트'

실제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 위치한 '불가리 선셋 인 제주' 팝업 스토어를 반영한 단독 가상공간을 제페토에 오픈하였는데요, 불가리 월드에서는 이용자가 달성해야 할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 런칭 인증샷 이벤트'

최근 편의점 품절템으로 불리는 연세우유 크림빵을 모티브로 하여 제페토 내에 아이템 14종을 출시하였고 아이템을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 연크빵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템 나눔 스타일링 이벤트'

설화수는 팔로우 1k 달성 기념으로 구매하지 않고 참여가 가능한 아이템 코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설화수 공식계정을 팔로우하고, 아이템 코디 진행 후 캡쳐 한 다음 피드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를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설화수 아이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만큼, 유저들의 활동 영역 또한 넓어지고 있습니다. 플랫폼 내에서 지원하는 여러 기능들을 활용한 이벤트로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을 통해 기존에 시도하지 않은 색다른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으며 이러한 재미 속에서 유저들의 무의식적 자발적인 참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타브리드에서는 메타버스 속 브랜드들이 시도하지 않은 mz 세대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메타버스 마케팅 시도를 통하여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메타브리드에서는 월드와 아이템을 활용한 이벤트 마케팅 뿐만 아니라 월드와 아이템 제작도 진행하고 있으며 계정 운영 대행과 크리에이터를 통한 홍보 마케팅, UGC 활용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메타버스 진입, 메타브리드를 통해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타브리드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webchina1

 


8차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마케팅

https://blog.naver.com/webchina1/222891476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