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먼저, 블로터 아카데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T전문 인터넷 미디어 ‘블로터닷넷’에서 만든 소셜미디어 전문 교육기관인 ‘블로터아카데미’ 입니다. 1인 미디어 팀블로그로 블로터닷넷을 시작한 이후, ‘소셜미디어’라는 또 다른 대안 미디어 모델 등장에 맞춰 소셜미디어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블로터 아카데미의 강좌 신설 및 강사 선정 기준이 궁금합니다.
교육은 기획팀에서 키워드를 선정한 뒤, 주로 해당 분야에 재직 중인 실무자를 강사 후보로 검토합니다. 이는 전문 교육자의 능숙한 강의 스킬보다 실무에서 일어나는 현장 경험의 전달을 더 중시하기 때문인데요, 강사의 실무경력 및 해당 분야와 관련된 교육경력 등을 검토한 뒤 특강 형태의 시범강의를 거쳐 정식 교육과정으로 진행합니다.

Q: 블로터 아카데미 강좌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강좌 하나만 소개해주세요.
소셜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소셜미디어MBA’ 교육을 추천합니다. 오랫동안 관련 업종에서 겪은 소셜미디어의 통합적 이해와 실무 현장 경험이 풍부한 11명의 강사가 12회 동안 교육을 진행합니다. 소셜미디어를 도입한 기업의 담당자 및 관리자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Q: 현재 강좌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워드프레스, 소셜활용스쿨까지 크게 네 개의 스쿨로 나뉘어 있던데요, 새로 선보이려고 계획 중이신 강좌가 있나요?
각 스쿨은 소셜미디어 통합 교육, 페이스북 운영 교육, 워드프레스 구축 교육, 소셜미디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에 대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린스타트업을 모델로 한 서바이벌 가디언 서비스 기획과정과 생각을 이미지화하고 그림으로 소통하는 비주얼씽킹워크샵 등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과정을 개설하였는데요, 이와 같은 기획과정과 함께 오픈소스를 활용한 개발스쿨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여타 아카데미 교육과 차별화되는 블로터 아카데미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렸듯 강사의 ‘실무 경험’을 중시하고 있는 점, 블로터닷넷이 미디어로서 잠재적인 강사를 발굴할 기회가 풍부한 점이 수강생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소셜미디어는 넓게는 마케팅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새로운 분야가 아니지만, 매체 특성상 현장에서 최신 동향을 가장 빠르게 접한 경험의 전달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블로터 아카데미는 ‘열린 배움의 장터’를 모토로 개설되었습니다.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수강생이 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블로터를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오프라인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이와 더불어 여러 IT 커뮤니티의 스터디모임 지원과 온라인 교육 등도 준비 중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박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