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 정관장

 

Q: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인삼공사 마케팅본부 마케팅실 마케팅 comm.부 김여진입니다. 한국인삼공사는 1899년 대한제국 궁내부 삼정과 설치 이후, 113년의 전통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삼종주 기업입니다. 전국 1,000여 개 유통망이 있고 60여 개국 수출을 하고 있는 홍삼전문 회사입니다. 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 온라인 채널과 정관장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등 주로 저와 같은 20~30대 층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정관장 멤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정관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입니다. 따라서 저희 제품뿐 아니라 멤버스 홈페이지에서도 건강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 칼럼, 레시피, 골든벨, 이벤트, 따뜻한 나눔 등 우리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가족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정관장 멤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작년 겨울 저한테 한 통의 편지가 왔습니다. 멤버스 홈페이지에서 매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이 이벤트에 대한 고객의 편지였어요. 중학생이 이벤트에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다고, 부모님에 대한 사연을 장문으로 보냈더라고요. 그렇게 지극정성으로 참여하는데 어떻게 외면하겠어요~^^ 마음이 훈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펜타브리드를 접하기 전부터 좋은 얘기들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첫인상부터 좋았고, 특히나 제가 같이 일하는 분들(손호연 책임님♥, 이슬씨, 태훈씨~)을 잘 만난 것 같아요. 요청하는 업무만 해결해주시는 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미리 생각해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정관장 멤버스 운영 및 마케팅’ 진행에 대한 앞으로의 바람과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항상 멤버스를 운영하면서 ‘이게 맞나?’ 라는 고민이 듭니다. 그럴 때마다 펜타브리드라는 든든한 동반자가 있어 의논도 하고 잘못된 부분을 고쳐나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사랑해주는 정관장 멤버스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싶습니다. 특히 이 모든걸 ‘즐겁게’, ‘재미있게’, 그리고 ‘웃으면서’ 만들어 내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