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유한대학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설립자이신 유일한 박사님의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 준 사회에 환원환다”는 건학이념으로 설립된 유한대학은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는 깨끗한 대학입니다. 저는 유한대학 종합정보원 전산운영팀 황성호입니다.

 

Q: ‘유한대학 스마트캠퍼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대학에서 학생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법은 학생들이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직접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스마트캠퍼스’ 구축 이후로는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학습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유한대학 스마트캠퍼스’ 프로젝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담당자인 제가 스마트폰이 없습니다. 유지비용이 많이 들어 아직까지 구입을 못했죠. 문제는 디자인된 이미지에 대한 확인 시 PC에서 볼 때와 스마트기기에 옮겨놓고 볼 때의 느낌이 다르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개발 완료 후에도 동료의 스마트폰을 빌려 테스트와 최종 확인을 했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이번이 펜타브리드와 두 번째 ‘인연’입니다. 우연이 아니라는 얘기죠. 저는 개인적으로 펜타브리드 이미지가 ‘깨끗하다,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대학과 이미지가 비슷하죠! 디자인에 대한 강점이 있구요. 그래서 매번 사업이 경쟁입찰방식이지만 펜타브리드가 선정이 되었을 때 안심이 됩니다.

 

Q: 마지막으로 ‘유한대학 스마트캠퍼스’ 진행에 대한 후기와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저는 사업의 초기에서부터 마무리될 때까지 ‘사업성공’이라는 단어를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단순하게 잘 만든 모바일웹이 아니라, 학생들이 쉽게 찾고 사용하기 편한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요. ‘학교가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구나’라고 느낄 수 있도록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오픈 초기라 속단할 순 없지만 펜타브리드 덕분에 제가 생각하는 작품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