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먼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를 개최하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인터넷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입니다. 인터넷전문가의 복리증진 및 정보와 지식의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을 활성화하고,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라고 설명에 나와 있지만 간단하게 말해서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을 개최하고 인터넷 관련 업종의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세미나 개최,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협회입니다.

Q: 6월 27일, 28일 양일간 진행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0주년 세미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국내를 대표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노하우와 프로젝트 제작사례들을 소개하고 디지털 디자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장입니다. 이번 10주년 세미나에서는 ‘디자이너의 책상’이라는 주제로 디자이너의 일상과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Q: 여타 컨퍼런스와 차별화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0주년 세미나”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지난 2003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세미나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퀄리티에서는 다른 세미나와 큰 차이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무엇보다도 체계적으로 정립되어온 커리큘럼과 단순한 이론 중심이 아닌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의 노하우와 프로젝트 제작사례를 통해 간접 체험할 기회를 마련해주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Q: 이번 세미나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국내 최고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을 한자리에서 볼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미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꿈꾸는 이와 현업에서 종사하는 디지털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Q: KIPFA에서 진행하시는 다른 컨퍼런스와 세미나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대표하는 세미나/컨퍼런스로는 웹어워드 수상작의 구축 노하우를 다루는 웹어워드 컨퍼런스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가 있습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세미나를 시의적절하게 개최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KIPFA에서는 이번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0주년 세미나 이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웹접근성 제작사례 세미나를 7월에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업계에 종사하시는 모든 인터넷 전문가들을 위해 보다 최신의 트렌드와 정보, 지식 교류의 장을 열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박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