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PRISM 2014. 09월호 | TECHTIVITY FOCUS 

 

THE HYBRID GRAPHIC NOVEL 

 

 

자동차를 모르더라도 Peugeot HYbrid4 자동차의 기술을 소개하는 웹사이트는 충분히 흥미롭다. 스크롤을 내리며 한편의 슈퍼히어로 만화를 보는 듯 한 기분을 만끽하면 된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게 푸조 의 기술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로든 감상할 수 있다.

 

 



 

CREATIVE POINT

최근 인터넷 업계에서 미래의 가장 영향력 있고 관심을 두어야 할 주요 키워드 중 하나가 ‘HTML5’이다. HTML5는 W3C는 물론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애플, 구글, MS, 모질라 등)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는 기술표준이자 이미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같은 장치에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 중인 유망 핵심기술이다. 이처럼 HTML5의 가장 큰 장점은 ‘호환성’이라 할 수 있는데,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유일한 크로스 플랫폼이며 어떤 디바이스로 접속하더라도 같은 화면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흥미로운 웹사이트가 바로 푸조의 'The hybrid graphic novel'이다. 이 웹사이트는 푸조 하이브리드4의 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해외에서는 슈퍼히어로 영화의 흥행 이후 많은 이들이 뛰어든 영역인 그래픽 노블을 이용하여 한편의 만화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직접 스크롤을 내려 역동적인 스토리와 세계적인 수준의 사운드와 일러스트레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영국의 FWA(Favourite Website Awards)에서 ‘오늘의 사이트’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떠오르는 기술과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푸조의 전통적 브랜드 코드인 ‘스피드’, ‘하모니’, ‘펠린’, ‘다이내미즘’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