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PRISM 2014. 09월호 | CAMPAIGN FOCUS 02

NIVEA PROTEGE


아이의 안전과 엄마의 휴식을 동시에 제공한다.

NIVEA 위치 알림 팔찌 

 

 

해변가에서 아이를 잃어버릴까 봐 휴식을 즐기지 못하는 여성을 위해 NIVEA가 아이들의 위치를 알려준다면? 엄마와 아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NIVEA Protege를 소개한다.

 

 



 

BACKGROUND

2013년 브라질, 여름 시즌을 맞아 선탠을 즐기는 여성을 타겟으로 잡지에 태양광 스마트폰 충전기를 부착한 전단을 배포했다. 덕분에 스마트폰을 충전하려고 자리를 떠났던 여성들이 오랫동안 선탠을 즐기며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INSIGHT

사람들이 많은 해변에서 자칫 아이를 잃어버릴까 불안해 제대로 된 휴식을 즐기지 못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NIVEA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내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는 믿음과 그로 인한 엄마의 편안한 휴식까지 제공한다. 잡지 속 광고에 부착된 블루투스 내장 팔찌를 아이 손목에 채우고, ‘NIVEA Protege’ Mobile App을 실행하면 나와 아이의 거리 표시는 물론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질 시 경고음이 울린다.

 

CREATIVITY

NIVEA 선크림의 주 사용고객이 아이가 있는 여성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가장 기본적이지만 깊숙한 곳에서부터 의미를 도출해 낸 점이 인상적이다. 타겟의 생활에 밀착해서 가치를 찾고 도움을 준 이번 캠페인은 인사이트 도출 뿐 아니라 Mobile App, Magazine 등 각종 매체의 적절한 배합도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