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PRISM 2014. 12월호 | CAMPAIGN FOCUS 02

Escape Ends Here

http://vimeo.com/86892245

 

어린이 권리 보호를 위해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프로젝션 맵핑과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

길거리를 걷다가 빛으로 만들어진 어린이가 보인다면 지나치지 말고 찍어 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법으로부터 소외 받는 어린이를 지킬 수 있습니다.

 

  

 

BACKGROUND

스웨덴 법에는 UN협약에 명시된 어린이 법 관련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 스웨덴 어린이들이 전쟁, 가난, 폭력, 학대로부터 법적 보호를 받기 힘들다. 이 어린이들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사람들이 관심 가지도록 할 수는 없을까?

 

INSIGHT

어린이 권리 보호를 위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려는 목적 의식이 분명하며, 프로세스는 심플 그 자체다. 오프라인에서 방황하는 아이들을 빛이라는 상징적 모습으로 보여주고, 이를 찍어 인스타그램에서 해쉬태그(#ESCAPEENDSHERE)와 함께 업로드하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마이크로 사이트 역시 서명만을 위한 심플한 프로세스로 군더더기가 없다.

 

CREATIVITY

백문이불여일견. 어두운 공간, 다리 밑, 밀폐된 곳 등 실제로 소외된 어린이들이 많이 머무르는 곳에서의 모습을 빛이라는 상징을 통해 보여주는 방식이 탁월하다. 단순히 정지된 모습이 아니라 무작정 걷거나 달리며 탈출구를 찾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에게 궁금증과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ABOUT CAMPAIGN

브랜드 : Unicef

광고주 : Unicef

대행사 : Deportivo

집행매체 : Off-line, instagram, Facebook, micro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