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펜타브리드의 긱허브는 모빌리티 기업 단독 브랜드를 위한 AI 이미지 생성 콘테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콘테스트에는 특별히 파인튜닝한 맞춤형 AI 제너레이터가 사용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5일간 진행된 이 콘테스트는 25천 건 이상의 참여와 응모를 받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출처 : 르노코리아 자동차

 

지난 5월 펜타브리드의 긱허브는 모빌리티 기업 단독 브랜드를 위한 AI 콘테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출처 : 르노코리아 자동차

 

콘테스트는 AI 이미지 생성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자체 구축한 제너레이티브 AI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차량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챗GPT를 활용하여 생성한 이미지에 어울리는 스토리텔링을 추가해, 이미지와 이야기가 더해진 융합형 종합 콘텐츠를 제출하게 하였습니다.

 



출처 : AI 만든 SM6 인스파이어 가상이미지

 

이번 콘테스트의 특별한 점은 본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파인튜닝하고 사이트에 연동한 맞춤형 AI 제너레이터가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펜타브리드의 긱허브는 해당 브랜드의 모빌리티 이미지에 맞게 파인튜닝한 생성AI를 세팅하는 한편, 이벤트 페이지와 AI 툴을 연동해 사전 준비를 마쳤습니다.

 


(출처:펜타브리드 '긱허브', AI 코리아 커뮤니티와 파트너십 체결 (venturesquare.net))

 

또한 펜타브리드의 웹3 긱 이코노미 플랫폼 긱허브를 통해 AI 전문가들의 이벤트 참여를 적극 독려하였고, 긱허브와 협업하는 ‘AI 코리아 커뮤니티를 비롯해 다수의 AI 크리에이터가 최적화된 이미지 생성을 돕기 위해 프롬프트 개발 및 제공에 나섰습니다. 그리하여 콘테스트 기간 중에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롬프트가 공급되었고, 커뮤니티 인원의 적극적인 콘테스트 참여로 인해 어느 때보다 품질 좋은 AI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콘테스트는 52일부터 26일까지 총 25일간 25천 건 이상의 참여와 응모를 받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출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근에는 코엑스에서 열린 섬유 패션 전시회의 참가 기관에게 “AI이미지 제너레이터구축 제공해 현장에서 POD (Printed On Demand)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기여했습니다.

 

펜타브리드가 구축한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통해 참가자가 쉽고 빠르게 수준 높은 이미지를 생성해 내면 즉석에서 티셔츠에 해당 이미지를 인쇄해 참가자들에게 제공해 주는 이벤트로 전시회 기간 3일 내내 현장은 참여하려는 사람들로 줄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신규 플랫폼에 대한 홍보는 물론 초기 가입자를 단숨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펜타브리드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만의 AI 제너레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개최했습니다. 각종 디지털 광고마케팅과의 유기적 결합으로 과거 대비 동일 예산 2배 이상 KPI 달성 효과와 신규 고객 확보에 기여했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