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은 필수적입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펜타브리드의 AI솔루션 입니다. 펜타브리드는 국내 AI 마케팅 분야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다양한 AI 콘테스트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자 AI 제너레이터 사이트 및 캠페인 구축, 패션 브랜드를 위한 AI 모델 및 엔진 개발, 그리고 사내 AI 어시스턴트 구축 그리고CEO 세미나와 POC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기업에 유용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펜타브리드 AI 솔루션 소개


"국내 최초 AI마케팅을 전개한 펜타브리드"

 


과거 대비 7배 이상의 홍보 효과를 창출하는 AI마케팅. 출처: 르노코리아, 한국섬유산업협회, AI코리아커뮤니티

 

펜타브리드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 전용 AI 제너레이터를 개발하여 AI 콘테스트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AI 콘테스트는 패션, 모빌리티, 글로벌 브랜드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과 조합하여 과거 대비 7배 이상의 홍보 효과를 창출하였으며, 신규 고객 확보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AI 콘테스트 with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협력 



국내 최대 AI커뮤니티와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AI마케팅. 출처: 디지털인사이트, AI 코리아 커뮤니티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AI 콘테스트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은 AI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며, 동시에 AI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티 AI 전문가와 소통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술적인 성장과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독자 AI제너레이터 사이트 구축 및 캠페인 전개



모빌리티 브랜드 AI 제너레이터 웹사이트 구축 (PC,모바일) 출처: 르노코리아, 헤럴드경제

 

펜타브리드는 국내에서 최초로 코카콜라와 동일한 시기에 독자 AI 제너레이터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상반기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는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의 프로모션에 활용되어 높은 KPI를 달성하였습니다.

 


AI 이미지 제너레이터 구축으로 현장 PDO 서비스 실현. 출처: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또한, 최근에는 코엑스에서 개최된 섬유 패션 전시회의 참가 기관에도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제공하여 POD(인쇄 주문 제작) 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전시회 기간 동안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통해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관람객들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그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패션 브랜드만의 독자 AI 모델 및 엔진 구축 




펜타브리드에서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독자 AI 모델과 엔진을 개발하여 AI 모델 구축과 착장 이미지, 화보 제작을 진행합니다. 특히, 글로벌에서 유일한 LLM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상의, 하의, 자세 등 다양한 패션 관련 요소를 동시에 고려하는 고성능 엔진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유명 애슬레저 브랜드와 협력하여 AI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패션 업계에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사내 AI어시스턴스 구축




펜타브리드에서는 기업만의 사내 초거대 AI ERP 구축을 통해 비용 절감 및 경영 효율은 몰론 신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을 도와 성장을 이끌어 드리고 있습니다. 사내 AI 어시스턴트 구축을 위해 기업만의 독자적인 학습 및 GPT 엔진을 활용합니다. 데이터 유출 없이 내부 학습 자료를 기반으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부서 및 개별 인원에 맞춰 GPT 엔진을 구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초기 세팅 비와 월 이용료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LLM 엔진과 연동하여 AI 모델 착장 이미지 제작, 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모델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글로벌 다양한 LLM 모델과도 연동이 가능하며, 외부 데이터 공급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예측 엔진을 확장 제공합니다.

 

CEO 세미나 개최 후 다양한 기업의 POC 프로젝트 진행

 



펜타브리드는 올 상반기부터 다양한 AI 서비스 모델과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구축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기업 전용 AI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예측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CEO를 위한 AI 원포인트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POC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업 전용 AI 어시스턴트 시장을 활성화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펜타브리드는 AI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목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첫 번째는 신규 고객 확보와 매출 확보, 두 번째는 경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 입니다. 이에 따라 업체들의 목표에 맞춘 AI 접근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기사에서는, 앞서 소개드린 펜타브리드의 AI솔루션을 하나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