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인터넷 업계 소식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한국에서 이루고 싶은 Imagination을 신청 받아 최종 선정된 각 국의 참가자들에게 4박 5일간 그들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투어 장면을 자연스럽게 촬영해 한국관광공사의 Viral Film 제작 / 사진 펜타브리드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크리에이티브 그룹 펜타브리드(대표이사 박태희, www.pentabreed.com)는 한국관광공사의 새로운 홍보 영상 ‘Imagine Your Korea’를 제작해 외국인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Imagine Your Korea’는 전 세계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안한 한국관광홍보 신규 브랜드다.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한류스타 빅뱅을 모델로 발탁, 구글과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계인들 각자가 한국에서 이루고 싶은 Imagination을 신청 받아 각국의 참가자를 모집하였다. 1만 여명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각 8개 국가(미국, 도미니카공화국, 일본, 스페인, 싱가포르, 폴란드, 호주, 중국), 16명의 참가자들은 각자가 신청한 Imagination을 통해 한국에서 4박 5일간 그들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는 시간을 가졌다. 펜타브리드는 그들의 투어 장면을 자연스럽게 촬영해 홍보 영상 안에 담는 작업을 진행했다.

미국팀은 한국을 너무 사랑하는 알래스카에 사는 한 소녀가 엄마와 함께 한국 트렌드 체험을 하게 되었고, 도미니카공화국팀은 포토그래퍼인 그들의 눈과 렌즈에 비친 서울의 랜드마크 투어를 하였다. 일본팀은 한국의 다양한 미술과 음악을 접하는 아트 투어를 하였고, 스페인팀은 건축학도로서 한국의 전통 및 현대 건축물 투어를 하였다. 싱가폴팀은 싱가폴에는 없는 단풍 트래킹을 엄마와 함께하며 한국의 가을 낭만 여행을 즐겼고, 폴란드팀은 세계 유네스코 8대 자연경관으로 등재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제주도를 아빠와 탐험 여행하였다. 호주팀은 한국 매력에 푹 빠진 친구 2명이 K-Music(국악)과 한국 음식 투어를 진행하였고, 중국팀은 늘 드라마 속에서만 자주 보던 한국인들의 일상 체험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각 국의 참여자들은 4박 5일이라는 짧은 시간을 아쉬워하는 기색이 역력했고, 꼭 다시 한국을 방문하겠노라며 한국에서의 좋은 추억을 남기고 떠나갔다.

전 세계 다양한 국가(미국/도미니카 공화국/일본/스페인/싱가포르/폴란드/호주/중국)에서 모인 참가자들 덕분에 투어를 진행하면서도 각국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활기가 넘치는 남미 참가자들도 있는 반면 차분함으로 시종일관 투어를 진행했던 아시아 참가자들도 있어 다양한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펜타브리드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 홍보 영상물은 현재 총 3개 국어(영, 중, 일)로 제작되어 전 세계에 홍보되고 있다. 특히 퀄리티 있는 그래픽적 요소와 영상미가 돋보이는 세련된 작품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영상을 제작한 펜타브리드는 ‘이번 작업을 통해 한국 하면 K-Pop만이 아닌 깊고도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대한민국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기존의 것에 새로운 가치를 입히는 다양한 작업으로 세상에 조용한 영향력을 미치는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상 보기>

기사출처 : http://goo.gl/imzd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