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2025 IT 어워드’에서 펜타브리드는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한 ‘2025 국제어린이
마라톤 ? SAVE 러닝 구조대’ 프로젝트로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애니메이션 콘셉트를 바탕으로 참가자 모두가 구조대원이 되어 위기에 처한
전 세계 아동들을 돕는 미니 마라톤 코스로 기획됐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 개발, TVC, 굿즈, 포스터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제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레오버넷과 협업한 ‘크록스 AI 아트 콘테스트’는 AI 뉴미디어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창의적인 표현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결과, 이전 크록스 아트 콘테스트 대비 참여작 수가 2211%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 연합뉴스 오피셜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와 HS효성첨단소재 오피셜 웹사이트가 각각 AI 뉴미디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연합뉴스 프로젝트는 모바일 중심 뉴스 소비 환경에 맞춰 사용자 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을 적용하고 UX 모듈화 방식으로 일관된 사용 경험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HS효성첨단소재 웹사이트는 첨단기술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세련된 비주얼로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도 펜타브리드는 4개 부문 수상으로 4관왕을 달성했다. 세이브더칠드런 프로젝트는 AI 크리에이티브 스토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IT 어워드에 이어 2관왕을 기록했다. 크록스 AI 이벤트는 AI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
공차코리아 인스타그램 캠페인은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다양한 시즌 LTO 제품들을 씨즐 촬영, AI 콘텐츠, DID 영상 등으로 전략적으로 소구한 결과, 1년간 팔로워 수 약 210% 증가, 총 도달 240% 증가, 총 인게이지먼트 162% 증가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혼마골프 SNS 채널 운영도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65년 전통의 일본 골프 브랜드 혼마골프의 장인정신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AI 기반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구현하고, 브랜드 필름 시리즈 ‘우리의 DNA’를 통해 명품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I-AWARD 2025’에서 펜타브리드는 웹어워드, AI어워드 부문을 아우르며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에서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공식 웹사이트가 호텔/리조트 분야 최우수상을, 세방그룹 오피셜 웹사이트가 중견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웨스틴 프로젝트는 휴식과 안정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절제된 컬러와 정돈된 타이포그래피로 구현하고, 스크롤 기반 인터랙션으로 탐색 피로도를 줄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방그룹 웹사이트는 통합 미디어 허브를 지향하며 그룹 및 계열사별 뉴스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해 정보 구조와 사용성, 디자인 완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AI어워드에서는 커뮤니크와 협업한 AI 그림 콘테스트가 디지털 캠페인 분야 대상을, 크록스 AI 아트 콘테스트가 브랜드 마케팅 분야 대상을 각각 수상하며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캠페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
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디지털 인사이트 주최 ‘AI과학기술혁신대상’에서는 크록스 AI 이벤트가 부문대상을, AI 그림 콘테스트가 금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이로써 크록스 AI 프로젝트는 올해에만 4개 시상식에서 5개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펜타브리드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디지털로 구현하고, AI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와 AI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