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GC 녹십자 그룹의 GC녹십자그룹 채용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족사별 29개의 분산된 채용사이트를 통합하며 Game Changer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채용 시스템 및 가족사별 복지제도의 일원화를 진행하였습니다.


1. 29개의 채용 사이트 통합/일원화된 채용시스템 구축

 

29개의 분산된 사이트로 인해 각 가족사별로 다원화된 채용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었고 이로 인해 채용관리에 다양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었고 다원화된 채용 시스템을 일원화하여 통합된 채용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2. Game Changer와 창/통합된 인재상 및 디자인 모티브 도출



Game Changer란 끝없는 도전과 판을 뒤흔드는 GC 인을 뜻하는 컨셉이며 이러한 컨셉으로 각 가족사의 인재상을 통합하였습니다.

또한 창의 형태를 모티브로 차용하여 Game Changer를 찾기 위해 창을 너머 바라보는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 모티브를 설정하였습니다.

 

3. 복지제도의 통합 GC Culture /다양한 복지제도의 통합 및 접근성 강화

 

각 가족사별로 다르게 표현하고 있는 인사제도, 교육, 복리후생, 입사전형을 일원화하여 표현하였으며, 2차 메뉴별 인디게이터 및 필터 적용으로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였습니다.

 

4. 통합 채용 시스템 GC Recruit /통합된 채용 시스템 구축으로 채용관리 효율성 강화 


다양한 가족사를 통합적으로 채용 관리할 수 있게 설계하였으며, 필터 및 통합 검색 기능 적용으로 쉽고 빠르게 다양한 채용 공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적의 UI 및 경로를 설계하였습니다.

 

 



최규민 리더 / PM 

29개의 가족사가 개별적으로 보유한 채용사이트를 통합하는데 있어 다양한 복지제도 및 채용 시스템을 일원화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제 주변에 계시는 리더님들의 도움 덕분에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재안 리더 / Designer 

오래된 역사와 다양한 가족사를 보유한 만큼 수많은 결정과 정리가 필요했던 프로젝트였지만, 리더님들의 역량으로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 아울러 많은 도움을 주신 다른 리더님들께도 감사인사 드립니다. 

 

조인혜 리더 / Designer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되어 다행입니다. GC 프로젝트 전반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봄으로 인해 깊은 경험으로 다가왔었습니다.

참여하여 잘 이끌어주신 리더님들께 늘 감사드리며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현기 리더 / Publisher 

GC 녹십자그룹과 같은 인터렉션 페이지 구현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주변의 많은 퍼블리셔 분들의 연구와 노력, 그리고 적극적인 협력으로 현재와 같은 화려한 인터렉션 웹페이지가 구축되었습니다. 특히 고생 많으셨던 퍼블리셔 분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