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2 피자헛 | 피자헛 웹/모바일 리뉴얼 및 운영

 

 

펜타브리드가 피자헛의 웹/모바일 리뉴얼 및 운영 파트너로 함께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주문 기능에 한정되었던 플랫폼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 니즈의 충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온라인 멤버십 플랫폼 가치 개편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모바일 퍼스트, UI/UX 전략

 

모바일을 통해 가볍게 즐기는 스낵 컬처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혜택 메뉴, 개인 맞춤 서비스 메뉴, 주문 기능 Grouping 등을 추가해 가볍게 즐기되, 확실한 베네핏을 제공할 수 있도록 UI/UX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니즈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메뉴 추가 전략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심플한 화면 분할로 시각 패턴화 작업 및 Seamless & Simple Flow를 구현하였습니다.



2. 채널 간 연속성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전략

 

피자헛 웹/모바일 서비스 전략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메인 화면에서 적립형 / 할인형 혜택을 배너 및 툴팁을 통해 상시 제공함으로 고객의 활동성을 높여주었습니다.

둘째, 메뉴 선택 및 주문 화면을 개선하여 메인 화면 외에도 리스트 화면, 상세 화면에서도 이벤트, 할인 메뉴, 쿠폰 및 할인 혜택을 반복적으로 노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발적인 접속을 유도하여 멤버십을 더욱 활성화하였습니다.

셋째, 주문 완료 후에도 유틸 메뉴를 활용한 채널 간 연속성 제공하여 타사들처럼 단순히 단발성 주문으로만 끝나는 서비스가 아닌, 주문 완료 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와 더욱 친밀감이 높아질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 전략을 구현하였습니다.




2020년 펜타브리드와 함께 진행된 피자헛 리뉴얼 프로젝트는 주문 프로세스의 전면 개편으로 상품 선택 후 결과, 주문 정보, 혜택 정보 등 각 영역을 명확하게 구분하였습니다. 사용성, 편의성을 증진함에 따라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길 바라며,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피자헛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