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현대백화점 | 도면관리시스템 고도화

 

 

펜타브리드가 현대백화점의 도면관리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파트너로 함께하였습니다. 

 

도면관리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16번째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오픈에 맞춰 진행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기존에 도면을 사용함에 있어 불편하였거나 아쉬웠던 사항들의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글로벌 랜드마크가 될 더현대 서울의 다채로운 공간을 소개하고, 온·오프라인의 고객 경험 향상을 중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경험 극대화

 

본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와 APP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백화점 또는 아울렛에 방문한 고객이 원하는 매장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다른 매장으로 이동하려면 어떻게 가야 하는지 등 현대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며 고객이 느끼게 될 니즈와 경우의 수를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형태로 제공하였던 층별 도면을 실내 지도 솔루션을 활용하여 매장 위치 조회, 지도 내 매장 검색, 길 찾기 등의 기능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의 고객 경험을 연결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2.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

 

다양한 연령층인 고객들의 방문을 고려하여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의 일관성을 부여하기 위해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와 APP의 톤 앤 매너를 맞췄습니다. 추가로 지도에 사용된 컬러감을 부각하기 위해 라인 스타일과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첫 방문, 고령자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숍 매장 조회, 길 찾기 등의 가이드를 제공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2021년의 시작과 함께 진행한 현대백화점 도면관리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매장과 편의 시설의 위치 조회, 길 찾기 기능에 집중하여 누구나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구현하였습니다. 

사용성과 편의성을 증진함에 따라 온·오프라인의 고객 경험이 현대백화점 브랜드 가치와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BEHIND STORY STAFF



민지현 리더 / PM

처음 기획하는 솔루션 도입 프로젝트라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프로젝트 함께한 김지은 리더님과 PG의 많은 리더님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으로 인해 단거리 육상을 마무리하는 느낌이네요. 여느 시상식 대상 수상자처럼 한 명 한 명 호명하며 감사 인사드리고 싶지만, 이번 기회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김지은 리더 / Designer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해 볼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정신없이 작업하다 보니 눈 깜짝할 사이에 프로젝트가 마무리된 기분이네요. 함께 고군분투해 주신 동료 리더님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