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스마일게이트ㅣ스마일게이트 채용관 통합 리뉴얼 구축

 

 

펜타브리드가 스마일게이트 채용관 통합 리뉴얼 구축을 진행했습니다.

관리자, 운영자, 지원자 등의 사용자 행태와 패턴을 파악하여 Work Flow에 적합한 UI를 제공하며 주요 기능 및 화면에 대한 사용성 문제점을 분석하여 쉽고 편리한 시스템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1.구축범위(지원자 사이트PC, Mobile구축)

 

메인 배경에 풀스크린 동영상이 보여지기 때문에 텍스트의 가독성을 중요시하여 구성하였고 채용 홈페이지 목적성을 고려하여 공고 검색 또는 직무 선택 행위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을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각 이해관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구축범위(운영자 사이트PC구축)

 

구성원단과 운영자단의 컬러 및 디자인 스타일을 구분하여 사용목적에 대한 명확도를 높였으며 채용시스템에 접근 시 진입하는 대시보드 화면에서 TO-DO 목록을 제공하여 메뉴 별로 찾아다니지 않아도 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많은 정보를 노출해야 하는 메뉴에서는 화면을 분할하여 정보 노출함으로 사용자로부터 가독성을 최대화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스마일 게이트 채용관이 펜타브리드를 통해 선행, 후행 프로세스가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이용자 서비스로 대폭 개선이 되면서 다수의 사용자가 별도의 학습 없이도 쉽고 편하게 스마일게이트 채용관을 사용할수있기를 기대합니다.

 

 

BEHIND STORY STAFF

 

 

김훈 팀리더 / PM

팀원분들이 멀고 먼 판교까지 파견 근무를 하면서 많은 고생하셨습니다. 타이트한 일정과 무한 반복되는 A, B 테스트의 벽을 넘어 올해 11월에

성공적으로 그랜드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픈과 동시에 IT 어워드 대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었네요.

모두들 고생 많으셨고, 타이트한 일정 속에서도 끝까지 힘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송치호 리더 / 디자이너
게임회사인만큼 현업에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시안이 컨펌되기까지 여러 타입으로 리뷰가 진행되는 과정이 반복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쉽지 않았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생각보다 즐거웠던 프로젝트였네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김소희 리더 / 디자이너
파견기간동안 여러 리더님들께서 다같이 노력했던 프로젝트였는데 무사히 오픈해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채용사이트인만큼 활용도에 대해 더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의 프로젝트였고, 작업하는 동안 많이 배우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고생하셨던 리더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배범진 리더 / 기획

코로나로 힘들고 추운 겨울의 시기에게 회사 입사에 하자마자 첫 프로젝트로 스마일게이트라 채용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UI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신 여러 리더님과 같이 고생하신 스마일게이트 관계자 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