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펜타브리드가 ㈜롯데관광개발의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파트너로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Korean Modern Lifestyle’이라는 제주드림타워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구축하였으며, 영상과 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노출했습니다. 또한, 제주드림타워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플랫폼과 고객 간 소통할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그 결과 쉽고 편한 접근성과 특급호텔 특유의 럭셔리한 감성을 구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웹 어워드 코리아 2020(아이어워즈) 호텔 리조트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표현 : Korean Modern Lifestyle

 

제주드림타워는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용자까지 고려하여 직관적인 UI/UX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하여 간결한 느낌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제주드림타워의 BI 컬러인 클래식 블루와 오렌지 계열의 로열 골드 컬러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느낌과 더불어 호텔만의 럭셔리함을 전하였습니다.



2. 호텔의 디지털화를 위한 직관적인 UI/UX

 

제주드림타워는 시설별 특징이 명확하다는 점에 주목하여, 이를 UI/UX 측면에서 직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에 영상과 이미지, 주요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였으며 웹사이트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 시선의 흐름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이동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콘텐츠와 연결된 키워드나 프로모션 등을 노출하여 접근성과 연계성을 높였습니다.



1년 동안 진행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긴 시간 동안 함께해주신 담당 리더님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제주드림타워 웹사이트가 사용자에게 친밀한 플랫폼이 되길 기대합니다.






BEHIND STORY STAFF


김지향 PM리더 / PM
코로나 19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상황들로 1년을 제주드림타워와 함께했습니다. 힘든 시간도 많았지만, 제주도 한 달살이 출장(합숙), 외국인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회사 생활하며 경험하기 힘든 부분들을 함께해서 즐겁기도 했습니다. 함께 고생해주신 리더님들 감사드립니다!

김소은 리더 / e-Consultant
다사다난했던 프로젝트였지만, 무사히 오픈하니 정말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잦은 수정과 번복으로 고통받았던 리더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무도 이 프로젝트가 이렇게 오래 할 줄 몰랐는데, 오픈도 하고 2020 웹 어워드까지 받은 건 리더님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드림타워 프로젝트 함께한 리더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강진경 리더 / Designer
1년 전 구축 시안을 시작으로 7월 말 오픈까지… 수많은 구축 프로젝트 경험 중 마음고생을 가장 많이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함께했던 TFT 리더님들의 영혼을 갈아 넣은 프로젝트인 만큼 오픈이 가장 기다려지는 프로젝트였는데요. 힘들었던 기억도 지나고 나니 추억이 되었네요~ 모두 고생 많이 하셨고 감사했어요^^!!

최건우 리더 / Designer
TFT 모두가 고생한 끝에 제주드림타워가 무사히 오픈하게 되어 기쁩니다.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프로젝트 같아 오랫동안 잊지 못할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함께했던 TFT 리더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지연 리더 / Designer
드디어 제주드림타워가 오픈을 했네요!! 제안부터 1년 동안 모두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달려온 결과인 거 같아서 기쁩니다. 고생하신 리더님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