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감성을 동시에 잡은 어플 

KARUSO는 최첨단 사운드 패턴 분석 솔루션을 통해 노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어플로, 현재 ‘히든싱어’ 예선 1차 평가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음성, 오디오 등 각종 사운드의 파형을 그래프로 표현하고 사용자가 노래를 부를 때 유사도를 측정하여 기술 평가를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도화된 음성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평가되며 일반모드에서는 음정 박자 바이브레이션 등을 체크하고 히든싱어 모드에서는 라임 유사도, 음색 유사도, 음의 세기 등을 평가해 원곡가수의 노래와 비교하여 얼마나 모창을 잘하는지 평가됩니다.

부른 노래를 공유하면 사용자들이 감성평가를 하고 맘에 드는 노래에는 환호하기와 댓글 작성, SNS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기술평가와 감성평가를 합친 점수로 RANKING을 제공해 부르는 사람에게는 도전의 재미를, 듣는 사람들에게는 함께 즐기고 공유하는 기술과 감성이 조화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김희수 선임


김성문 선임


김수정 책임


이태규 선임

 

김희수 선임

개발 당시 현업 담당자의 수정요청이 너무 많아서 웹 서비스를 시작도 하기 전에 지레 겁을 먹었지만, 웹은 다행히 무탈하게 넘어갔네요.

 

김성문 선임

시작부터 애로사항이 많아서 힘겹게 진행했지만, 고객사 대표님의 ‘매우 만족’이라는 평과 서비스에 대한 좋은 결과가 끊이질 않아 큰 보람을 느낍니다.

 

김수정 책임

노래 어플이라서 테스트를 위해 노래를 불러야 했습니다. 사무실에선 도저히 할 수 없어서, 회의실에 숨어 흥얼거리면서 테스트한 기억이 나네요.

 

이태규 선임

끝없는 수정사항과 전화통에 불난 듯 걸려오는 전화에 괴로울 때도 잦았지만… 히든 싱어 본방에서 전현무 아나운서가 직접 카루소를 소개하는 장면을 본 후, 모든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마법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