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부자 동네’ 중 단연 최고는 아마도 대한민국 재벌들의 저택이 몰려있는 한남동일 것이다.

그러나 한남동을 말할 때 재벌들의 이야기만 나눌 수는 없다. 언론과 방송이 이야기 하지 않는 한남동의 이면에는 다문화와 근현대사, 사람 사는 이야기가 있다.

한남동에는 부촌과 빈촌의 생활 문화, 젊은 예술인들의 주목과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는 문화, 미군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외국인들이 모여 만들어낸 문화들이 공존하고 있다. 지리상 이태원과 붙어 있는 한남동은 이태원과 역사의 맥을 함께한다.

그 중에서도 한남동의 이슬람 사원 앞 우사단 마을의 사람 사는 이야기! 우사단로 계단장을 통해 살펴보자.
이태원 계단장은 계단에서 열리는 장이라는 의미로 시작하였지만 많은 사람들의 방문으로 인한 안전 문제로 현재의 위치인 우사단로로 장소를 옮기게 되었다.

그래서 이제는 우사단 마을 열린 가게로 부르고 있다.

펜타브리드의 소소한 거리에 꼭 맞는 우사단 마을 열린 가게!
작은 가게 하나로는 낼 수 없는 효과를 소소한 가게들이 모여 내는 매력을 느껴보자!

02

 

먼저 이슬람 사원 바로 옆을 보면 아주 튼튼한(?) 목재의 INFORMATION CENTER가 있다.
이 곳을 시작으로 계단장으로 털ㄴ업!

우리는 서울에서 꿀벌을 키웁니다. - URBAN BEES SEOUL

04

가장 먼저 눈에 띈 꿀벌 제품을 파는 어반비즈 서울은 서울도시양봉협동조합의 다른 이었는데,꿀과 밀랍동의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만든다. 

도시 양봉 외에도 도시환경 개선과 생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HOMEPAGE - www.urbanbeesseoul.com
Facebook - www.facebook.com/urbanbeesseoul.com
Blog - www.urbanbeesseoul.blog.me
Mail - urban.bees.seoul@gmail.com

 

HA;US

07 08

 

이 곳을 처음 봤을 땐, 잡다한 것을 파는 잡상(?)가게 정도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알고보니 게스트하우스라는 사실….하지만 옥상에서 종종 옥상 영화제, 옥상 바비큐 파티를 입장료 정도만 받고 진행한다고 한다.
직접 만든 신기한 술 젤리, 손 엽서, 팔찌 등 다양한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Homepage - www.hausgh.com
Instagram - h_anata
Mail - hahahacm@gmail.com

 

시아의 감성인형

11

 

꿈과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인형을 만든다는 이 곳은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2013 및 서울국제퀼트페스티벌 2013에도 참가하여 자격을 인증 받을 만큼 제품이 뛰어나다.


나를 보고 웃어주는 감성인형을 한 땀, 한 땀 직접 가르쳐 드린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특강도 들어보세요!

 

Mobile - 0110-6242-6942
Homepage - www.CountryNote.com

 

Thekoohh

14

잡지 이름이나 편집장님(?)이나 정말 덕후 같은 느낌이 나는 곳이 었다.
직접 잡지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딱! 10권만 발매하고 중단할 거라는 편집장님.
현재 3권 까지 발매되었으며 혼자 놀기의 진수, 생각 등 다양한 주제로 잡지를 낸다고 하셨다.사람이 그리우셨는지 절 잡고 10분 동안……안 놔주셨다.

Mobile - 010-2740-8687
Facebook - www.facebook.com/thekooh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