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보내는 공간으로의 초대장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지적 브랜딩의 출발점입니다. 2012년 3월 가회동, 국내·외를 막론한 디자인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행보를 이어 2014년 5월 '여행'이라는 분야로 현대카드는 두 번째 라이브러리를 오픈했습니다. 펜타브리드는 디자인 라이브러리에 이어 트래블 라이브러리와도 함께 했습니다. 라이브러리 통합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디자인·여행 라이브러리 도서검색 App을 개발했으며, Play라는 명칭의 구글 어스 3D 맵과 스트리트 뷰를 이용한 장소 검색용 Kiosk의 기획·디자인·퍼블리싱 맡아 제작했습니다. 10페이지도 되지 않는 군더더기 없는 웹사이트, 현대카드 철학을 담은 심플한 아트웍과 인터페이스로 공간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 고객을 초대합니다.

 
 
 
  

기민혁 책임


전민호 선임


신예림 사원


한동수 사원

 

기민혁 책임

오랜 프로젝트 기간에 휴일도 반납하고 철야를 밥 먹듯 하면서 지치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믿고 따라와준 TF에 너무 감사하다. 청담동에 오픈한 여행라이브러리 현장을 가는 매 순간 가슴 벅차고 뿌듯하다.

 

전민호 선임

현대카드를 정의하는 디자인의 출발은 단순히 메트로인가? 라는 의문점에서 시작했던 것 같다. 시각적인 아름다움만이 아닌 디자인의 철학과 논리를 연구해야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신예림 사원

많은 작업을 한 번에 진행하다 보니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갔다. 순간순간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잘 이끌어주신 기민혁 책임님과 전민호 선임님 덕분에 마칠 수 있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한동수 사원

이번 프로젝트의 중점사항은 Kiosk 화면과 DID의 매칭이라고 생각한다. 테마별로 설정된 여행 루트를 시간 혹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이동하도록 구현했는데, 웹사이트 구축과는 또 다른 흥미를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