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KIA 모닝 이모티콘 카카오톡 프로젝트  이모티콘

 

KIA 모닝 이모티콘

 

모닝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젝트는 모닝의 ‘Respect 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Respect You’는 새로운 모닝 스포츠팩 출시를 알림과 더불어, 경차에 대한 인식을 작고 싼 차가 아닌 소신 있는 사람들의 차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경차 = 모닝’이라는 리딩 브랜드로의 포지셔닝까지 목표로 삼고 있었기 때문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타겟 선호도가 높은 ‘힙합’을 컨셉으로 힙합 TV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와’의 제휴, 인기 랩퍼 ‘로꼬’와 콜라보 음원 및 M/V 제작 등을 통해 보다 젊고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모닝을 표현했습니다. 이모티콘 역시 힙합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 스냅백, 반지, 목걸이 등의 아이템으로 느낌을 더욱 살렸습니다. 자동차만으로는 12가지 감정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손’의 장착과 카피, 배경 오브제들을 통해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을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설렘과 기대감으로 즐겁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모티콘을 통해 모닝이 고객자들에게 보다 친근감 있고 개성 넘치는 이미지로 다가가길 기대해 봅니다.

 

URL :

http://kseries.kia.com/morning

 

 

[비하인드 스토리]

 

8월 10일 런칭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런칭 이틀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어 사이트 배너를

급하게 내리고, 카톡플친으로부터 '나도 이모티콘을 달라'는 등의 기분좋은 헤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