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유진저축은행|유진저축은행 APP 2.0 구축 프로젝트

 

 

펜타브리드와 유진저축은행이 함께했던 유진저축은행 디지털 1.0 사업. 올해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통합 뱅킹 앱으로 전환하는 디지털 2.0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오픈한 유행 APP 2.0, 기존 디지털 1.0과 어떻게 달라지고 업그레이드됐는지 소개해드립니다.

 

 

 

1.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의 진화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 여신 전문 APP에서 저축은행중앙회의 오픈 API를 기반으로 여신과 수신, 모두를 어우르는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 거듭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고, 수신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하였습니다.

 

 

2. 첫 신규 고객을 위한 진입 장벽 제거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에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이라도 APP 설치 후 별도의 가입 절차 없는 간편한 회원 가입과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이에 앱 최초 설치 후 허들로 느껴지던 진입 장벽을 없애 신규 고객이라도 쉽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사설 인증으로 더 쉬워진 계약서 작성

 

공동인증서 외에 각 은행 사설 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간편한 인증을 통한 대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공동인증서 사용이 어려운 유저들을 고려하여 계약서 작성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다수의 부서 및 실무자들의 협조와 협력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고객사부터 기획/디자인/퍼블/개발까지 합이 잘 맞아 비교적 큰 무리 없이 진행되었으며,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일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만족스러웠던 만큼 앞으로 이를 사용하게 될 유저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유진저축은행 APP 2.0이 되길 바랍니다.

 

 

 

BEHIND STORY STAFF




이지은 리더 / PM 

2018년 유진저축은행 1.0 구축을 시작으로 2.0까지 유진저축은행과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특별한 이슈 없이 일정 안에 잘 진행이 되어 좋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실무자들 모두가 합이 잘 맞았고, 고객사 실무진분들도 팀워크가 잘 맞았던 덕분인 것 같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진경 리더 / Designer

그동안 많은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가장 매끄럽고 별 탈 없이 잘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앞으로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들도 유진저축은행 프로젝트처럼만 진행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ㅎㅎ 무사히 프로젝트가 끝날 수 있도록 힘 써주신 PM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디자인을 담당해주신 서지연 리더, 김소희 리더한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은 떠났지만, 함께 고생해주신 김소은 리더, 한자영 리더도 감사합니다.

 

김소희 리더 / Designer

짧은 일정 동안 작업했던 프로젝트였지만, 은행 어플의 여러 가지 기능과 케이스에 대한 고민을 해보고 배울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도움 주셨던 모든 리더님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