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PRISM 2014. 10월호 | TECHTIVITY FOCUS

POLAR CELLPHONE NULLIFIER

 

 

브라질의 Polar Beer는 사람들이 술집에서 서로 대화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보는 상황을 바꿀 하나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Polar Cell Phone Nullifier안에 맥주병을 넣는 순간, 이 맥주 쿨러가 가지고 있는 색다른 기능이 발휘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CREATIVE POINT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많지만 사람들이 스마트폰에만 빠져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는 문제점도 있다. 브라질의 Polar Beer사는 이 점을 주목하고, Polar Cell Phone Nullifier 프로모션을 고안해냈다. 

Polar Cell Phone Nullifier는 맥주병이 안으로 삽입되는 순간 테이블 반경 5블록(1.5m)의 WIFI 등 모든 무선통신을 차단하여 스마트폰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반 강제적으로 테이블에 있는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이로써 스마트폰 대신 함께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마시면서 즐거움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TV광고로도 제작된 이 광고는 다양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생기는 부정적인 부분을 또 다른 기술을 통해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고, 브라질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TV광고 10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