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유튜브 채널 운영 파트너로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채널 및 콘텐츠 컨셉 변경을 통한 신규 타겟의 유입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단조롭고 일방적인 콘텐츠 




기존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은 투자 기업으로서, 관련 정보를 전달하거나 경제 현황을 공유하는 등 많은 콘텐츠를 생산해왔습니다. 콘텐츠 개별적으로 내용이나 접근 방법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콘텐츠가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흥미유발에선 다소 아쉬운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2. 컨셉 및 콘텐츠 유형 변경




이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2040남녀 유튜브 검색 순위를 분석했고, 이를 통해 타겟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찾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채널의 정보 콘텐츠가 어렵고 딱딱한 무드보단 유쾌한 콘텐츠로 인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예능형 콘텐츠, 스토리텔링 콘텐츠 및 쇼츠 형태 등 소비자의 흥미를 높이고 짧은 호흡으로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동일한 내용을 전하는 방식을 변경해 차이를 만든 이번 프로젝트. 다양한 투자정보와 즐거움이 담긴<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이한범 리더 / PM

 

2022 3월부터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금융권 프로젝트라 걱정되는 부분은 많았지만, 함께 해주신 TFT 리더님들의 도움으로 내년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해주신 이사님과 본부장님 모두 감사합니다!

 

명정현 리더 / AE

 

저희가 만든 콘텐츠가 하나씩 추가될 때마다 점점 밝아지는 채널의 분위기, 쌓여가는 조회수를 보고 내심 뿌듯했던 뜻깊은 캠페인 입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할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 많이 기대해주세요. 함께 고생해주신 모든 리더님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