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브랜드NFT를 아우르는 멤버십 NFT 유틸리티 생태계, RoyalNFT Club 모델과 밋업

 

펜타브리드가 올 해 야심차게 출범시킨 멤버십 NFT 에이전시 서비스 RoyalNFT가 기업들의 유틸리티 NF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자체 NFT 프로젝트를 추진 합니다.

 

NFT 프로젝트의 이름은 “로얄NFT클럽 (Royal NFT Club) (일명 RNC)”으로 그동안 많은 기업들의 멤버십 NFT 프로젝트 기획과정과 컨설팅에 참여했던 경험과 관련 업계 우수 인력 흡수를 계기로 본격 NFT 시장 활성화에 나서고자 자체 NFT 프로젝트 출범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RNC”는 NFT 씬의 얼리어답터들과 커뮤니티 리더들을 규합해 다양한 브랜드 NFT 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끌어 주며, 멤버십 유틸리티 NFT 생태계 구축에 동참하는 기업들로 이루어진 멤버십 NFT로, 건전하고 건강한 국내 NFT 시장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클라이언트사 그리고 국내 NFT 업계를 대표하는 수 많은 커뮤니티와 얼리어답터들을 모시고 대대적인 밋업 행사를 기획 중에 있으며, 11월 초 1만개의 NFT를 민팅할 계획 입니다.

1. NFT 얼리어답터와 유틸리티를 보유한 기업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 클럽

 

블록체인 시장의 침체와 NFT 거래량의 급감으로 근래 ‘크립토 겨울‘이라는 말이 돕니다. 

하지만 산업 후퇴를 논하기에는 이른 이유는 새로운 멤버십 문화의 홀더 커뮤니티 비즈니스가 등장하면서 팬덤 기반의 IP+유틸리티 NFT는 활황을 맞았기 때문입니다.

 

RoyalNFT는 이 같은 ‘예견된 변화’에 미리 대비해 왔습니다.

우선 수 개월간 국내 최초의 NFT 전문 에이전시 서비스 “Royal NFT”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의 NFT 프로젝트 컨설팅을 해오면서 독자적인 유틸리티 NFT 프로젝트들이 느끼는 한계와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파악해 왔으며, 이를 해결 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제공해 왔습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NFT마켓플레이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과 제휴를 통해 NFT 프로젝트의 초기 성공과 안정적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으며, 무엇보다 국내 NFT 씬을 주도하고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얼리어답터들과 활발한 소통을 해오면서 NFT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쌓아왔습니다.

 

RNC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쌓인 네트워크를 하나로 묶기 위한 커뮤니티 클럽이며, 다양한 브랜드의 NFT 프로젝트 초기 기여자이자 커뮤니티의 핵심 멤버로 활약함으로써 성공적인 NFT 프로젝트를 이끄는 핵심 축이 될 것 입니다.

 

이 과정에서 RNC 얼리어답터 멤버들은 브랜드 NFT의 각종 혜택을 우선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합리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RNC의 구체적인 등급은 퍼블릭 등급의 NFT 얼리어답터 그룹 Royal Members(R멤버), NFT 생태계 구성에 있어 영향력이 강한 커뮤니티, 길드 리더,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VIP로 구성된 선별그룹 Noble Members(N멤버), RNC 생태계의 유틸리티 제공자인 기업그룹 Company Members(C멤버)로 구성됩니다.

 

더 나아가 RNC의 재단인 펜타브리드의 RoyalNFT는 자체 NFT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브랜드NFT를 구축해주는 1단계 모델에 더해, 브랜드NFT의 허브 역할을 하는 동시에 유틸리티를 더한 생태계 조성으로 자생과 가치 상승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한 2단계 멤버십 NFT 모델 “RNC”, 추가적인 유틸리티 파트너, 플랫폼 파트너의 연계로 거대한 연합체가 이루어지는 Royal NFT Alliance (일명 RNA)라는 큰 그림을 그렸습니다.

 

 

 

2. 더 이상 비용이 아닌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되는 NFT 2.0 생태계 구축

 

 

 

앞서 하나의 NFT 프로젝트를 초기에 안정적으로 런칭하고 커뮤니티 까지 구축하였다면 그 다음은 대부분의 NFT 프로젝트들이 현재까지 느끼고 있는 한계점은 바로 이 지점에서 시작 됩니다.

 

많은 비용과 시간과 인력을 투자해 구축한 NFT 멤버십이지만 기존에 기업에 가지고 있던 브랜드와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 다양한 혜택을 줄 것이 막막하기만 한 것이 현실 입니다.

거기다 커뮤니티 유지와 혜택 제공을 위해 비용이 계속 들어가는 것 또한 기업 입장에서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펜타브리드의 Royal NFT는 수 많은 기업들의 이와 같은 고민을 지속적으로 접해오면서, 하나의 멤버십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와의 연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앞서 RNC를 통해 멤버가 된 기업들의 서비스와 상품을 한데 모아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과 공유한다면, 앞 서 고민 되었던 다양한 혜택을 NFT 홀더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 멤버들의 서비스와 상품을 타 NFT 홀더들에게 알릴 수 있어 새로운 고객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즉 NFT 프로젝트가 비용이 아닌 새로운 고객과 수익 창출의 계기가 열리게 되는 것이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어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축된 생태계는 상호 협력적 파트너십 하에 NFT의 대중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기업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수익 모델을 제시해 줄 것 입니다. 

 

 

RNC로 단일 프로젝트 구축 후 RNA 생태계에 편입해 NFT 시장 확대와 신규 수익 창출의 계기를 만들겠다는 Royal NFT만의 해법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다양한 NFT 마켓플레이스들이 가장 먼저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기존 크립토 활성 유저의 풀에서 일반 대중들로 유저 풀을 확대해야만 하는 마켓플레이스들 모두 Royal NFT의 기술 및 마케팅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줄줄이 제안해 오고 있으며, 이는 국내향 뿐 아니라 글로벌 지향적인 마켓플레이스까지 다양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마켓플레이스의 지원까지 RNA 생태계에 편입 시켜 일반 대중들이 쉽고 편리하게 NFT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볼 계획 입니다.

 

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펜타브리드는 1,000여 브랜드 NFT를 통해 500만 NFT 인구를 구축하고 건강한 NFT 생태계를 유지해 향 후 Web 3 기반 메타버스 시대까지 함께 나아갈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3. 시장의 구조를 뒤흔들 멤버십NFT, 예정된 밋업을 통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