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2 세이브더칠드런 | 2021 R:untact 국제어린이마라톤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전 세계 아동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달리게 된 펜타브리드! 이번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코로나로 인해 배움의 기회와 돌봄이 사라진 16억 명의 아동들이 안전하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fe Back to School’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afe Back to School

아이가 배우고 성장하며 꿈을 키워나가는 ‘학교’라는 공간이 코로나19로 인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아동들이 굶주림, 폭력, 노동의 위험에서 벗어나 학교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세이브더칠드런에서 ‘Safe Back to School’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 런택트 국제어린이마라톤 TVCF] https://www.youtube.com/watch?v=o77kzQhnaTs 

 

이러한 캠페인의 취지에 따라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전 세계 아동 교육권 보장을 위한 러닝메이트(Learning-Mate)가 되어주세요’라는 메시지와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참여형 미션들로 본 캠페인을 알리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언택트 시대의 마라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이제는 언택트 마라톤이 하나의 형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속감과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느끼는 캠페인의 취지를 온라인에서 온전히 전달하는 것은 큰 숙제로 남아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캠페인 소속감과 아동 교육권에 대한 경험 전달을 목적으로 개개인의 이름이 들어간 참가 인증서부터 마라톤 앱 내 에듀테인먼트 미션까지 흥미로운 마라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 세계가 힘든 시기에 아동들을 위해 클라이언트부터 후원사, 펜타브리드까지 동참하여 개최하는 마라톤 대회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생각됩니다. 2021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이마라톤은 8월 18일부터 모집이 시작되었으며, 선착순 신청 마감되니 여러분도 동참하여 더 많은 발걸음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참가 신청 : 8월 18일(수)~15,000명 선착순 마감 

행사 기간 : 10월 8일(금)~10월 10일(일)

 


참가 신청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