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behind story 경기도일자리재단|청년기본소득 홍보 대행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펜타브리드가 함께한 청년기본소득 홍보 대행 프로젝트. 청년기본소득이란 2019년 시작된 청년정책으로 행복 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위처럼 훌륭한 정책 의도로 경기도 주요 정책으로 자리매김한 청년기본소득. 2021년에는 정책의 가치와 공감을 확산시키기 위해 ATL부터 BTL까지 전방위적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1. 더 나은 삶은 기본으로부터, 청년기본소득

전년도 높은 정책 만족도를 보인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올해도 지급 대상 청년들(만 24세 경기도거주 청년)에게 정책 시행을 알리기 위해 TVC, 라디오, 옥외, 지면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청년기본소득 TVC 링크] https://youtu.be/AqRLVjWhGyQ

 

이전 광고의 경우 정책 홍보에 중점을 두고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고충을 보여줬습니다. 이와 달리 올해는 정책 수혜 경험 공유와 청년기본소득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당당한 청년들의 모습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작년도 수혜 경험을 참고하여 꿈을 위한 투자(학원비 등), 취미 생활, 경험을 위한 여행(경비)을 소주제로 스토리를 제작하였습니다. 인쇄 광고도 위와 동일한 방향성으로 제작하였으며 옥외, 온라인 배너 등 다양한 매체에 맞게 11종의 사이즈로 배포되었습니다. 

 

 

 

2. 긍정적 가치의 확산을 위한 서포터즈 운영

청년기본소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300명의 서포터즈가 활동 중이며, 매월 미션을 통하여 청년기본소득에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픈 채팅방/카페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캐릭터 개발 및 청년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게 서포터즈 발대식(마을 회의 살롱 드 카우)을 유튜브 라이브 송출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개회사, 채팅 이벤트, SNS 강의 등 다양한 라이브 방송 콘텐츠로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경기도청, 경기도일자리재단 그리고 펜타브리드가 함께한 청년기본소득 홍보 프로젝트. 더 많은 청년이 이 정책을 이해하고, 지원금을 받아 평소 하지 못했던 일이나 취미에 투자하며 즐거운 삶을 누리길 바랍니다.

 

 

 

BEHIND STORY STAFF

 

 

장학수 팀리더 / CD

좋은 정책을 홍보할 수 있었던, 뜻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끝까지 함께 했던 리더님들, 많은 가르침을 주신 이호준 이사님. 감사합니다.

 

이한범 리더 / PM

코로나19와 사회적 문제로 인해 청년들이 힘들어한다는 뉴스를 많이 봤습니다. 청년기본소득이라는 정책을 통해 힘든 시국에 버티는 청년들에게 간접적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이호준 이사님과 리더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염승빈 리더 / PD

그룹 스터디 정도로 시작된 제안이 덜컥 붙어버려 "이게 되네?"를 외치며 임했던 프로젝트. 제안부터 제작까지 잘 마무리 짓게 돼서 기쁩니다. 프로젝트 멤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영휘 리더 / CW

비딩부터 온에어까지 일희일비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기획팀, 제작팀 리더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막힐 때마다 솔루션을 제시해주신 이호준 이사님 감사합니다:)

 

장희연 리더 / Designer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프로젝트, 마침내 온에어까지 달려왔네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열일하신 리더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잊지 못할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세심한 지도 편달로 이끌어주시는 이호준 이사님 a.k.a. 스터디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