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LTE 잘 터지는 곳은? 'SKT 서비스 커버리지 맵'

 

SKT 서비스 커버리지 맵 웹 사이트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통신3사에서 통신시설(기지국)을 기준으로 전파가 어느 정도까지 도달하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서비스 가능 지역을 표시해야 한다는 커버리지 공개를 의무화했다.

펜타브리드의 XMG MX본부에서는 통신 3사 중 SK텔레콤 이용자의 거주 지역에서 통신 품질을 확인 할 수 있는 'SK Telecom 서비스 커버리지 맵'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커버리지 맵은 전국을 가로와 세로 75m 단위로 세분화해 통신 품질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LTE, 3세대 네트워크(3G), 와이파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서비스 범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로 활동하는 지역의 이동통신 서비스 커버리지 확인도 가능해 스마트폰 구매 시에도 현명하게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은 독보적인 국내 1위 통신사로써 단순 커버리지 정보만을 제공하는 KT와 LG U+ 와는 차별화 될 수 있도록, 커버리지 맵 정보뿐 아니라 모식도를 통해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의 커버리지 요약 정보 및 보유 기술에 대한 안내는 물론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 SK텔레콤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달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서울시 강남구 모식도, 전국 커버리지맵

 

SK Telecom 이용자라면, 내가 활동하는 장소에서 LTE가 잘 터지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SKT 커버리지맵 웹사이트]
http://www.sktcoverage.com/html/index.html

 

 

 

샤우트 341호 바로가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4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