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tar #20 For your colorful life 여가상자

 

주말에 뭐하지? 여가상자

01. 여가상자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여가상자는 주말에 뭐하지?” 라는 고민을 안고 사는 바쁜 현대인에게 양질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고객들은 색다른 여가, 퇴근 후 취미생활, 남다른 데이트가 필요할 때 여가상자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선생님들을 우리는 “여가 가이드”라고 부르는데요. 가이드님들은 자신만의 작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여가 상자는 한마디로 주말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과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가이드 분들을 연결해주는 창구,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2. 포항공대 여성 최초 총학생회장 출신이라는 대표님의 이력이 특이한데요.자신의 전공과는 다른 여가상자를 기획하고 시작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공대 출신이라고 꼭 그쪽 길로만 가라는 법 있나요.여가상자는 제가 회사생활을 할 때 꼭 필요로 했던 서비스였습니다. 컨설팅 회사를 다녔는데요. 주중에는 늘 바빠서 무엇을 찾아볼 여유는 없지만, 주말이 되면 소중한 시간을 알차고 특별하게 보내고 싶었습니다.하지만, 괜찮은 여가 콘텐츠를 모아 둔 서비스가 없어서 검색창에 뭐라고 쳐 보아야 주말에 할 수 있는 재미 있는 것들을 찾을 수 있을까를 늘 고민했습니다. 그러다가 여가상자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고, 이제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검색창에여가상 자를 치시면 됩니다! 라고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03. 여가상자는 어떤 의미이며, 여가상자가 꼭 지키려는 철학이나 룰이 있나요.

사람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여하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가상자는 사람들에게 좋은 여가 활동을 선물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우리의 모토는 아무리 바빠도 즐기면서 살자입니다. 우리 스스로가 즐거워야 누군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법이니까요. 여자상자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도, 가이드 분들도 우리와 같은 생각으로 여가 상자를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04. 여가상자 직원들은 어떤 분들인가요. 회사 분위기도 궁금합니다.

여가상자 직원들은 젊고(평균연령 28세입니다.^^) 열정이 넘치는 분들입니다. 하나같이 특색 있고 매력 있는 분들입니다. 모두가 다른 배경, 다른 전공을 가지고 있으나, 그 다양성이 융합되어 엄청난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할까요? 본인이 원하는 길이 분명하고 그 길을 가기 위해 즐겁게 몰입하기에 늘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여가상자 직원들

?

05. 여가상자의 가이드는 어떤 기준으로 발굴하시나요?

우선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퀄리티 있는 가이드를 발굴합니다. 프로그램 경험, 콘텐츠의 성격, 프로그램의 대상 등을 알아보고, 필요할 경우 직접 프로그램 진행을 하는 곳에 가보기도 합니다. 그렇게 엄선된 가이드와 심층 미팅을 가집니다. 미팅 후에는 상호간의 책임과 의무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현재 활동하는 가이드 분들이 주변의 괜찮은 가이드님을 추천하거나, 우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해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가상자 프로그램 진행 분위기

?

06. 여가상자를 운영하시면서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작년 8월 여가상자에서는 국내 최초 배낭여행 페스티벌인 '로드페스타 Road Festa'를 진행했습니다. 1,000명의 여행자들이 고속버스 프리티켓을 가지고 각자의 자유여행을 즐기면서, 서로의 여행을 공유하고 함께 축제를 즐기는 것이었는데요.

페스티벌 마지막 날 여수 엑스포 광장에서 여행자들이 모두 모여 워터 페스타와 컬러 플레이 등 폐막 페스티벌을 즐겼던 기억이 여전히 생생합니다. 비가 쏟아지는 궃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1,000명의 참가자들이 완전한 하나가 되어 여행의 마지막을 축제로써 함께 즐기던 모습은 감동적이었고 인상적이었습니다.


국내 최초 배낭여행 페스티벌 “로드페스타”

?

07 여가상자가 자기 삶을 리드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여가상자가 생각하는 자기 삶의 리더란?

즐기면서 살자라는 우리의 모토에 맞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여가나 직업을 통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용기 있게 실천하고, 모두에게 긍정의 영향력까지 전달하며 살아가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가상자는 이런 분들의 든든한 친구이자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08. 여가상자가 기존 여가문화 대행 사이트와 다른 점이 있다면요?

여가상자는 여가와 관련된 티켓을 파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수준 있는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으며,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주는 고감도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융합 콘텐츠, 이색 콘텐츠를 풍성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롭고 가치 있는 여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입니다.

 

6차까지 진행된 트루컬러스 콘서트

 

09. 스타트업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스타트업은 나를 믿고 내가 원하는 일을 자유롭게 펼쳐 나갈 수 있기에 많은 성취감과 보람을 줍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했던 힘들고 어려운 상황들이 뒤따르기도 하는데요.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이전에, 어떤 상황에서도 이 일을 하고 싶은지, 온 열정을 다할 수 있을 만큼 가치 있는 일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대답을 꼭 적어두고 시작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힘이 들 때, 포기하고 싶을 때, 이 길을 가야만 하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새기면서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 여가상자가 올해 꼭 이루고자 하는 소망이 있나요?

작년 12월에 여가상자 연말파티를 열었습니다. 여가상자에서 활동하는 여가 가이드와 지인을 초청하여 작은 감사 파티를 한 것이었는데요. 참석한 여가 가이드 분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이야기를 하면서 서로 공감을 하고, 금새 동료가 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매년 여가 가이드를 위한 파티를 열어 여가 상자 내 네크워킹을 강화하고, 그들만의 독특한 삶도 응원하고 싶습니다.


여가상자 최미리 대표이사

 

11. 마지막으로 여가상자의 최종 목표가 궁금합니다.

여가상자를 국내 1위 여가 콘텐츠 기업으로 만들어, 많은 고객님과 여가 가이드님들이 더욱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작은 힘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여가상자 profile

 

 

 

rising star 아직은 낯설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주목해야 할 기업과 인물을 소개합니다. 최현아 LEADER Communicator

 

 

Homepage www.enjoyablebox.com

Blog http://blog.naver.com/enjoyablebox
Instagram http://instagram.com/enjoyablebox/

Facebook https://www.facebook.com/enjoyable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