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림축산식품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동주최

"캄보디아에서 한국의 멋과 맛을 알리다"



캄보디아 현지 마케팅 에이젼시 HSC Penta 마케팅이 지난 3월 28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된 ‘농림축산식품부’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는 ‘2024년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 간담회 & Taste of Korea, K food’의 주최 행사를 기획,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재한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및 김경철 aT아세안 본부장, 조성배 aT 호치민 법인장, k food 관련기업들이 참석하였으며, K-pop 공연 및 캄보디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쿠킹클라스, 럭키 드로우, K food 시식코너 및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되었다.


조성배 aT 호치민 지사장은 “이렇게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캄보디아인들을 대상으로 K-FOOD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캄보디아 내 한국 식품 시장이 아직은 작지만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우리 식품을 소개 및 홍보하여 수출 증가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HSC Penta 마케팅 전용주 지사장은 “캄보디아는 연 평균 7%의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한국 농식품의 경우, 지난 2023년 약 9천만불이 수출되었으며, 수출액의 60%를 음료가 차지하는 한편, 조제분유와 인삼 수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Taste of Korea, K food’ 행사를 통해 K-food를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는 컨셉으로 기획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캄보디아인들이 한국식품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캄보디아 TV5, Pnn TV 등 현지 언론사와 한인 신문사인 뉴스 브리핑 캄보디아에서 취재, 관련기사들을 보도하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HSC Penta 마케팅은 한국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펜타브리드와 캄보디아 HSC Group이 합작한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캄보디아 프놈펜에 설립되어 현재 ▲버거킹 ▲크리스탈 제이드 ▲파리바게트 ▲ 더페이스샵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아시아나항공 ▲Crystal Water▲ Gaysorn ▲100 plus ▲ 오이시 등 캄보디아에 있는 글로벌 기업 브랜드의 마케팅을 기획, 운영 중이다.


더 자세한 기사내용은 아래 기사 출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출처 : ITBizNews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