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르노코리아의 AI 캠페인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차 모델인 SM6 INSPIRE 모델을, 르노코리아의 web3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탑재 시킨 AI 이미지 생성 엔진에게 직접 학습 시킨 후, 유저참여를 통한 콘테스트 주최와 다양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중복되지 않은 6.300개의 NFT 이미지까지 취합 할 수 있는 주요 캠페인이었습니다.



지난해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버스 런칭 쇼와 함께한 epic car collection NFT 프로젝트에 이어, 르노 알핀과 F1 테크놀러지의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SM6 TCe300 INSPIRE 출시 기념으로 create your SM6 AI Stroytelling Contest와 NFT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크리에이티브 강화

유저가 집적 입력한 키워드로 자신만의 SM6 INSPIRE 차량 이미지를 만들고, 본인이 제작한 이미지가 르노코리아의 공식 NFT 중 하나로 제작되는 캠페인으로서, 우수작에 선정된 유저들에게는 총 상금 210만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됩니다.

 

 


UGC 강화 (사용자 생성 콘텐츠)

AI 이미지를 통해 기업의 NFT 프로젝트에 직간접적으로 유저들이 참여함으로써. web3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AI 생성 이미지를 통한 NFT 제작 프로젝트는 종종 발족이 되어왔으나, 운영사에서 직접 튜닝한 AI 엔진과, 유저들이 직접 생성한 AI 이미지를 NFT 디자인에 활용한 사례는 최초이기에, 자부심을 갖을 만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런칭은, 향후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들에게 펜타브리드의 Web3 Group 각인시키는 데에 부족함이 없었으며, 더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PR을 이어 나갈 것입니다.

 

 

 

 

 


 

변재민 리더 (PM)

미래산업의 교두보가 될 NFT와 AI를 결합한 르노코리아 프로젝트 기획은 Web3 그룹의 정체성이 확립되는 데에, 주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향후 NFT 제작 및 커뮤니티 운영까지 병행해야 하는 과업 일정 상, 그간의 고충들도 많았지만 ‘최초’ 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최고’가 되기 위해 더 증진하겠습니다.

끝으로 고생해 주신 리더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신효진 리더 (AE)

AI 기술의 잠재력과 끊임없이 발전하는 역량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으며, 경쟁력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데 큰 자신감을 심어 준 AI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얻을 수 있었고,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차원을 추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함께 달려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허인영 리더 (Designer)

르노코리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운 점이 참 많았습니다. 큰 규모 프로젝트에 도입될 웹디자인을 실무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한 것이 처음이라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공부하며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촉박한 일정 중에도 최선을 다해 주신 WEB3 리더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현준 리더 (Community manager)

르노코리아 사이트의 Generative AI를 활용하여, 나만의 SM6 INSPIRE를 만들어볼 수 있는 create your SM6 캠페인을 진행하며, 상상했던 것들이 실현되는 것을 보며 업무도 재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느꼈습니다.

르노관계자분과 동료 리더님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