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삼성페이X다날 | 5대 편의점 매주할인 프로모션

 

 

펜타브리드가 다날과 함께한 지 어느덧 1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서비스 등록을 위한 티스토리 운영뿐만 아니라 CPC 매체 운영,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캠페인 진행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주목할 만 한 세 가지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성공적인 캠페인 운영으로 상반기 목표 이용자 100만을 달성하였으며, 하반기 200만 돌파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둘째, 올해 총 3회에 걸친 영상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중 매주할인 영상은 일주 만에 약 24만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 편의점 특가 캠페인 진행하며 전월 대비 네이버 검색량이 5,100% 상승하는 성과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상반기 100만 달성, 하반기 200만 달성 예정

 

작년 11월부터 올해까지,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 인지도 제고와 다날 서비스 이용자 증가를 목표로 총 13회에 걸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삼성페이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으나, 타겟 심층 분석 및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을 통해 상반기 내 100만 이용자 모집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하반기 200만 이용자 달성 목표도 거의 근사치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2. 일주 만에 ‘매주할인 영상’ 유튜브 조회 수 약 24만 달성

 

상반기는 서비스 인지도 제고를 우선으로 하였다면, 하반기에는 서비스의 사용 빈도 증가를 위한 전략을 중점으로 펼쳤습니다.

3차 매주할인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매주할인’을 각인시키고, 편의점에 가면 자연스럽게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연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히 <4가지 멀티소재 편+종합 편>은 유튜브 게시 일주일 만에 총 24만 회 기록하였으며, 같은 기간 SMR을 통해서도 약 50만 회 조회 수를 달성하였습니다.

 

 

3. 11월 편의점 특가 캠페인 이후 네이버 검색량 5,100% 상승

 

9월 GS25가 제휴 매장으로 추가되며 5대 편의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이에 ‘편의점 전용 서비스’라는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목표로 <편의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삼성페이 홈 배너, 캐시슬라이드, 크로스타겟 등 세밀한 타겟팅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였으며, 많은 인원이 몰려 9시간 만에 조기 종료되었습니다.

 

 

 

2019년 11월부터 시작된 다날과의 만남. 런칭 시점부터 다양한 매체 운영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 또 다른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BEHIND STORY STAFF

 

 

 

김경미 팀리더 / CD

준비과정에 수많은 아이디어가 오갔던 만큼 좋은 제작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 짧은 제작 기간 동안 힘써준 우리 팀원들 감사합니다. 아직 다날 휴대폰 결제 설치 안 하신 리더님들, 어서 설치하고 매주할인 받으세요!

 

김태윤 리더 / PM

작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알리고, 많은 이용자를 늘리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서 기쁩니다. 같이 고생해주신 최종현 팀리더님과 제작팀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서현기 리더 / AD

처음 해보는 영상작업이라 모든 것이 낯설고 당황의 연속이었지만 다행히 이번 영상은 너무 어렵지도 않고 적당히 재미있게 작업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 좀 더 재밌고 퀄리티 있는 영상을 찍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염승빈 리더 / PD

모두의 협업으로 재미있는 영상이 또 한편 등장했습니다.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모두가 최선을 다 해주셔서 무리 없이 부드럽게 진행되고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니 기대해주세요~

 

위하리 리더 / Designer

삼성페이 다날을 담당하게 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게 된 영상 작업이라 흥미로웠습니다. 아이디어부터 제작 과정까지 다양하게 접해보았네요! 현장까지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 재미있는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요. 코로나로 모두의 몸과 마음이 지친 시기에 힘 써주셔서 대단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