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 BEHIND STORY 라이나전성기재단 | 대국민건강캠페인 영상제작

 

[수면장애 완화 편] 고흐도 겪은 불면증, 수면장애에서 벗어나 꿀잠을 잘 수 있는 3도 꿀팁 대공개! _ 대한수면연구학회 자문 동영상

 

#1. 대국민을 향한 진정성

라이나전성기재단이 펜타브리드와 함께 국민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수면장애스트레스’,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펜타브리드는 유튜브를 통해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상식영상 2편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큰 목적은 이번 영상이 형식적인 슬로건에서 그치지 않고, 대국민을 향한 진정성을 담아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방법을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대한수면학회 등 전문기관에 자문한 전문적인 콘텐츠로 진행하되, 계몽적이지 않고 시청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편] 음주, 폭식, 쇼핑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까요? 스트레스 '마음 근육' 관리 방법_서울대학교병원 윤대현 교수 출연 동영상

 

#2. 고흐의 명화부터 핸드드로잉, 인포그래픽까지

알고 있던 모든 방법을 써봐도 잠 못 들고 뒤척이던 일이 있죠. 그런데 사실, 잠 못 드는 이유가 내가 아닌 환경에 있었다면? 인트로 부분은 시청자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잘못된 방법들로 스트레스와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사례를 고흐의 명화와 사내모델을 활용해 제작하였습니다.

  

의학 전문지식을 풀어주는 부분은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핸드 드로잉 기법을 차용하였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부분은 시청자들이 따라하기 쉬운 인포그래픽과 전문성을 강조하는 의사의 마무리로 진행하였습니다. 

 

 

 

조수환 리더

Riss에서 많은 논문을 읽었습니다. 교보문고에 가서 사비로 책도 사 읽었습니다. 그 내용들이 모두 담기지는 않았습니다만, 알아낸 것을 덜어내고 배치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걸 배웠습니다. 자야 할 이유는 많지만 잠 안 오는 일도 많은 요즘, 이젠 너도 나도 모두 잘 잤으면 좋겠습니다.  

 

이유진 리더

제안부터 제작까지 함께하며 수면부족/스트레스가 발생했지만, 덕분에 그때마다 그 해소법을 제 몸에 직접 생체 실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효과 좋고 쉬운 방법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혹 주변에 수면부족/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지인이 있다면 강제로라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