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끼 충만 펜타 리더들
벚꽃 가득한 여의도로 봄소풍 다녀왔어요!

 


지난 47일 불금, 펜타브리드와 펜타크로스 리더들은 여의도 공원으로 봄소풍을 다녀왔다.

펜타
봄소풍은 새봄을 맞아 바쁜 일상과 한정된 공간에서 잠시 벗어나 활력을 되찾자는 의도에서 마련된 펜타만의 행사다. 올해는 봄꽃 축제가 한창인 여의도 공원 일대를 찾았다. 사전에 150명 리더들을 이끌 반장도 그룹별 자율적으로 선정하도록 했다. 반장들과의 충분한 협의하에 완성된 봄소풍 아이디어는 현장에서 빛을 발했다. 리더들은 반장의 리드에 따라 펜타봄소풍 단체출석체크와 5행시, 점심도시락 콜라보, 인간조형 창조, 벚꽃인증샷, 펜타 미니 올림픽 등 5가지 협업 미션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창조성과 리더십을 발현하는 시간을 만끽했다.

 



SMG를 우승으로 이끈 반장 우나리 리더는 의도치 않게 학창시절부터 소풍때면 으레 오락부장을 맡곤 했습니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에게 주어진 반장 역은 '얼마나 설쳐야 할까'라는 과제를 주었고, 머뭇거리는 저에게 SMG 식구들은 '그래. 마음껏 설쳐도 되겠어'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설치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의 가슴에 숨기고 있었던 욕구를 분출시키도록 하나의 분화구가 되었을 뿐입니다. 의상부터 미션들까지, SMG 식구들은 살풀이를 하듯 몸을 불살랐고, 화룡점정으로 진석만 그룹리더님께서 한줄기 번개가 되어 주셨습니다. 해냈습니다! 우승입니다! 포상으로 벚꽃과 함께 분홍빛 만취를 즐기며 우리는 그렇게 봄소풍을 마무리 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해왔다.

 

 

 

펜타 봄소풍의 핵, 자칭 하나의 분화구가 된 SMG 반장 우나리 리더




<2017 펜-타 봄소풍 스케치 >


센스돋게 벚꽃 스파클링 음료라뇨. 역시 펜타 사우횝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여의도 공원에 최초로 등장하신 분은 바로 대표리더님! 리더들에게 나눠줄 간식과 돗자리를 손수 챙겨주셨습니다. 


그룹별 깃발로 영역 표시 중! 


최고의 부지런쟁이 그룹은 과연 어디였을까요? 리더들의 행복이 곧 성공이라 믿는 행복경영그룹 HMG과 연결감각이 남다른 펜타크로스 PC 연합그룹입니다. 세종대왕님상 앞에서 각 리더들의 이름에 들어간 자음으로 우승 기원 자음체조 중입니다! 대표리더님 <ㅎ> 인거죠? ㅎㅎ


리더들의 출근을 애타게 기다리는 리더들. 한 명도 빠짐없이 도착해야 그룹 단체인증샷이 가능하니까요!

 


드디어 모두 도착!!



악동처럼 나타난 DMG 까지 그룹별 단체출근도장 미션 클리어!!


첫 등장부터 범상치 않은 리더님들! 표정에서 워킹까지 세상을 호령할 여걸이 따로 없습니다.



 하트하트하네요. 펜타 여신들

 


그녀들 뒤로 우르르 나타난 하트 부대는 어디인가요?! 펜타 간지와 유머 담당 스마트 마케팅 그룹 SMG입니다. 

 

의상에서부터 수줍은 미소까지 벚꽃 향기 폴폴~ ! 리더님들, 이제 그룹별 매력을 가득담은 '펜타봄소풍' 5행시도 지어주세요~! ㅎㅎ

 

XMG MX 카리스마 이혜경 본부리더님과 호기심 천국 김명진 반장님의 다정한 셀카 포착!

 

미션 2 들어갑니다. 각 그룹을 상징하는 인간 조형을 창조하라! 공중부양인가요? ㅎㅎ

 

 미켈란젤로, 천지창조? 대표리더님과 그룹리더님 포즈 어쩔~ ㅎㅎ



여의도 공원에 등장한 신인류, 여의도 점령! 다리 짧고 머리가 크니 사뿐하고 지혜로워 보여요~

 

신년사진컨셉으로 꼭 해 보고 싶었던 단체 연결 포즈, 공간 밖으로 나오니 무척 수월하네요!


 

80년대 펜타공업사 컨셉? 맨 위에 계시는 분~ 감히 아래에 누가 있는 줄도 모르고...ㅋㅋ 애써 웃고 계신 대표리더님 왈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냐~'


70개의 보물을 획득하라! 보물찾기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심 가득한 아이들처럼 샅샅이 보물을 찾고 있습니다.

 

보물 중에는 현금 가치가 있는 진짜 보물(각종 상품권)도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 살파상품권을 득템하셨군요, 축하드려요^^

 

본격적인 점심식사 전, 4월 전체 미팅인 블루홀 미팅도 약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간지좔좔 이용신 사우회장님께서 사우회 소식을 임팩트있게 전하고 계십니다.

 

곧 결혼을 앞둔 전성철 리더님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여인과 결혼을 합니다!" ㅎㅎ 모두를 부러움에 떨게 하던 바로 그 멘트, 오래도록 잊지 못할 거예요~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신규리더님의 자기소개도 이어졌습니다. 첫 회사로 펜타브리드를 선택하신 조한국 리더님, 청춘 페스티벌 기획 전문가 최해나 리더님, 5개 국어뿐 아니라 다방면에 재능 넘치는 김동연 리더님 환영합니다.

 

레벨 1(1년 근속) 최연주 리더님, 이정구 리더님, 이민수 리더님, 구새얀 리더님 축하드립니다.


펜타 공식 뒷태 미녀! 이루리 리더님 레벨 3(3년 근속) 축하드립니다.


초동안 아기 아빠! 레벨 5(5년 근속) 황준성 리더님 축하드립니다.



레벨 7(7년 근속) 리더들에게 존경받는 디자이너 김남규 리더님, 인생을 여행처럼 즐기는 최연소 본부리더 손호연 리더님 축하드립니다.

 

도시락 콜라보 미션 수행 중! 도시락 내용물이 무척이나 고급집니다. 

 

맛있게 드셨나요?^^

 

작품명 : 꼬시락

 

 

DMG의 피크닉 벤또....맥주는 소화제?

 

 

XMG 점심 컨셉 뷔페. 도시락이 도착하지 않아 배고픈 타그룹원들을 위해 여기저기 나눠 주시는 통 큰 스케일~ 잘 얻어먹었습니다^^


푸드콜라보 작품의 꿈은 기나긴 도시락의 기다림에 바로 무너졌습니다. 너무 허기져서 허겁지겁 먹다가 마지막에 도착한 피자로 간신히 미션을 수행한 HMG! 꽃이 피자였구나...



점심 먹고 벚꽃 인증샷 미션을 수행하러 물빛무대까지 산책 나간 SMG 인어들? 요염하네요~


 X!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 타임! 본격적인 미니올림픽의 막이 올랐습니다.

그 스타트로 2인 3각 릴레이가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처음엔 따로따로였던 몸과 마음도 서로를 배려하며 호흡을 맞추니 제법 속도가 붙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리더님들 멋지십니다.


 10인 줄넘기에 도전! 젖먹던 힘까지 다해보지만...쉽지 않네요.

 

5인으로 인원을 줄여봅니다. 거의 목숨 건 분위기죠?

 

결코 가볍지만은 않아 보이는데...펄쩍펄쩍 가볍게도 뜁니다.

 

마지막 전투를 앞둔 장엄한 전사들의 표정들입니다. 이 악물고 우승을 향해 도전!!

 

미니올림픽의 하이라이트는 릴레이 달리기~! 한 그룹당 5명의 리더들이 각 하나씩의 미션을 수행하며 달려야 합니다.


코끼리코 10회 후 달리기 쉽지 않아요. 어지러움에 꽈당 꽈당 넘어져도 벌떡 벌떡 일어나 달리는 선수들, 역시 리더들입니다.

 

 한발 깽깽이 거의 천재 수준! 최희석 본부리더님

 

 펜타 대표 시인 유호상 리더님도 농구공을 튀기며 달립니다. 표정만큼은 벌써 우승!

 

뒤로 달리기에 도전! 이혜경 본부리더님, 너무 기품있게 뛰시잖아요!

 

펜타엔 유독 선수 출신이 많다죠? 수영, 무에타이, 씨름, 야구, 축구, 유도...뛰는 폼이 남다른 이 분은 대구에서 알아주던 육상선수 출신의 디자이너입니다. 코끼리코 10바퀴를 돌고도 온전한 정신으로 직진하며 달리는군요. 선수적 기량으로 며칠 밤샘도 끄떡없더니 역시 펜타 대표 체육소녀입니다. 

 

각 그룹리더님들도 예외없습니다. 미니 올림픽의 반전을 거둘 수 있는 기회! 5가지 종목을 한 몸 불태워 다 해내셔야 합니다. 리더들의 응원 열기에 부응하고자 있는 힘을 다해 달리십니다.

 

'느려요, 느려요! 더 빨리 도세요~~' 그룹리더님들께 코끼리코 주문하는 대표리더님이 더 신나보이십니다.ㅎㅎ 체육인의 체력을 가지신 대표리더님의 경기를 보지 못해 아쉽습니다. 다음엔 꼭 뛰시게 하고 말 거예요~!

 

무리하신 그룹리더님들 결국... 이렇게 ㅜㅜ 되셨습니다. 충분한 산소공급과 부축이 필요합니다. 리더들의 자발적 망가짐으로 폭소가 끊이지 않았던 미니올림픽을 끝으로 봄소풍의 모든 미션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미니올림픽과 병행한 펜타 봄소풍, 심사위원님들의 공정하고 치밀한 심사 끝에 1,2,3,4,5위가 나뉘었습니다. 1위 부터 원하는 경품을 획득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미션수행 1등은 유일하게 100점 이상의 점수를 얻은 그룹. 의상부터 미션까지 완벽한 협업의 힘을 보여준 SMG입니다. 낮술 허가권 고르실 줄 알았어요. 축하드립니다.^^

 

봄소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그룹별 반장님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봄소풍 미션 5를 성공적으로 마친 리더들은 각자 고른 경품으로 신나는 2차 모임을 가졌답니다.



 

 

미션클리어!

펜-타 봄소풍

 



 

 

인간은 즐거운 상태가 되면, 그 기쁨은 단순히 고단한 일상을 견디게 하는 정도가 아니라, 활기차게 살도록 해주며 행복하다는 느낌을 준다. 이 상태에서 창의적 사고와 지각력, 청보처리 능력이 향상되고 신체 기능도 좋아진다. 이 상태에서 일을 하면 훨씬 더 빠르게 일을 처리할 뿐만 아니라 결과물도 더 우수해진다.


-
안토니오 다마시오
 
사과는 모든 희망과 바람, 또 불안함의 가면을 벗겨낸다. 사과할 때 인간은 가장 인간다워지고 일상생활에서 쓰고 있던 가면을 벗고 진실한 얼굴을 하게 된다. 사과는 더 이상 약자나 패자의 변명이 아니라 '리더의 언어'로 바뀌어야 한다. 사과란 단지 잘못을 시인하고 용서를 구하는 행위 이상의 가치를 지녔다.


-
존 케이더

상사가 부하에게 자신의 부족함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데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 리더는 접근하기 어려워 보여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인간적인 약점을 보이면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까 염려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인간적 약점은 비즈니스에서 가장 저평가되고 있는 자산이다. 이는 우리 모두가 인간이라는 점을 알게 해 준다
.


-
키스 페라지